티스토리 뷰



갑작스럽게 꼬리뼈에 통증이 생긴다면 이게 병은 아닐까 하는 의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질병으로 혹은 부상의 이유로 인해서 꼬리뼈가 아플 수 있지만 그 이유가 아니고도 임신을 해서 급격하게 체중이 증가했다거나 혹은 평상시 좋지않은 자세습관으로 인해서 꼬리뼈가 아프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꼬리뼈가 아픈 이유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생각해볼 수 있는 꼬리뼈가 아픈 이유는 타박상일것입니다. 요즘은 날씨가 많이 풀렸지만 지난달만해도 날씨가 매섭게 추웠는데요. 그런날에는 빙판길이나 눈길에서 넘어지는 낙상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추운날씨에 주머니에 손을 넣은상태로 걷다가 넘어지면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넘어져서 꼬리뼈가 다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넘어지거나 낙상사고로 인해서 꼬리뼈가 골절된 경우에는 꼭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로 꼬리뼈라는 부위는 다른곳에 ㅂ해서 회복도 느린편이고 통증도 심해서 일상생활을 하시는데 큰 불편함을 겪으실겁니다. 



하지만 나는 최근에 넘어진적도 없고 낙상사고도 없었다 하는 분들은 다른 이유로 인해서 다쳤을것입니다. 외상으로 인해서 아픈것이 아니라면 질환이나 골반이나 항문쪽에 염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 허리디스크가 있으신분들도 꼬리뼈 통증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꼬리뼈 근처에 있는 방광이나 직장, 혹은 전립선이 문제가 있어서 꼬리뼈까지 통증이 갈 수 있습니다. 질병에 의해서 꼬리뼈가 아픈경우는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질환으로 인해서 꼬리뼈가 아프게 될 경우에는 배변이나 배뇨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빠른시일내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넘어지는 사고도 아니였고 질환의 문제도 아니라면 평상시 잘못된 자세습관으로 인해 꼬리뼈가 아픈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오랜시간동안 다리를 한쪽으로만 꼬아서 앉아있다거나 혹은 너무 딱딱한 의자에 오랫동안 앉아있게 될 경우에도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부드러운 방석을 활용하는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틈날때마다 간단하게라도 스트레칭을 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여성분들의 경우 임신이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임신을 하게 되면 급격하게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때 늘어나는 체중들이 관절이나 골반에 영향을 주게 되어서 꼬리뼈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복대를 사용하여 꼬리뼈로 가는 부담을 줄여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질환의 경우는 본인도 모르는 경우 몸에서 발생할 수 있으므로 넘어진적이 없는데 지속적으로 꼬리뼈의 통증을 느끼신다면 빠르게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
«   2021/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