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컴퓨터를 하다보면 나도모르게 눈꺼풀이 떨리는 경험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근데 이 현상은 저한테만 나타나는게 아니고 지인들도 자주 느껴본 현상이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과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별거아닐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몸에서 이상신호를 나타내는것이므로 주의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요즘 많은 현대인들은 커피를 달고 삽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카페인 섭취가 늘어나게 되고 그로 인해서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심장의 박동수가 높아지게 되고 몸의 신진대사를 높혀줍니다. 또 마그네슘은 배출하며 근육활동을 흥분하게 하므로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눈꺼풀이 파르르 떨르게 됩니다. 이런분들은 커피양을 줄여나가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것처럼 카페인이 마그네슘을 배출해줘서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눈이 떨리게 되는데 이런이유로 몸속의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눈꺼풀이 떨리게 됩니다. 마그네슘은 근육 및 신정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므로 결핍되면 눈꺼풀이 떨리고 심하면 다리에 쥐가 나기도 합니다. 



또 요즘 많이들 보는 스마트폰도 관련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눈에 상당한 피로감이 쌓이게 되는데 이또한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오랜시간동안 컴퓨터를 하시는분들이나 스마트폰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눈이 피로하게 되며 이는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은 물론이며 안구건조증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일정한 휴식시간을 주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평상시 많이 받으시면 눈꺼풀이 떨리기도 합니다.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서 간단하게라도 스트레스를 풀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또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으면 날씨가 건조하게 되는데 건조한 날씨때문에 눈꺼풀이 떨리기도 합니다. 장시간 끼는 콘텍트렌즈도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가 아닌데도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빈번하게 일어난다면 가까운 병원에가서 검사를 받아보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순한 이유가 아닌 뇌질환이나 파킨슨병같은 질병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몸에서 주는 신호는 무시하지 말고 빠른시간내에 원인을 찾고 치료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음식을 통해서 눈도 건강하게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블루베리가 있으며 블루베리 외에도 아보카도나 결명자차나 당근등을 수시로 섭취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