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른날과 다르게 유난히 배가 더부룩하다고 느껴지는 경우들을 몇번 경험해보셨을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가 더부룩할때 배에 가스 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에 가스가 차게 되면 불편하기도 하지만 나중에는 아프기까지해서 일상생활에 고통을 주기도 합니다. 우선적으로 왜 배에 가스가 차는지 원인을 알아보고 올바른 방법으로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로는 장 연동운동이 나빠졌기 때문입니다. 대변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장이 수축운동을 하게 되는데 이 운동이 안좋아졌을경우 배에 가스가 차게 됩니다. 이런 원인으로 인해서 배에 가스가 찬다면 몸을 자주 움직여주어서 연동운동을 촉진시키는것이 배에 가스 빼는 방법에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분들이 하는 안좋은 습관일텐데 방귀를 억지로 참는분들은 당연히 배에 많은 가스가 차게 됩니다. 편안한 나만의 공간이라면 사실상 참을 이유가 없지만 회사나 공공장소같은곳이라면 방귀는 참을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게 되면 가스가 배에 쌓이게 되며 더부룩해지게 됩니다. 




또 다른 이유로 오랜시간동안 의자에 앉아있게 되거나 몸이 꽉 조이는 스타킹 혹은 청바지등을 입게 되는것도 배에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오랜시간동안 장을 압박하기 때문에 가스가 배출되는것을 나쁘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상황에서 배에 가스 빼는 방법은 옷을 편안하게 입고 스트레칭을 시간날때마다 가볍게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는 생리 시작전에 가스가 차기도 합니다. 여성호르몬으로 알려진 프로게스테론이 분비되게 되면 장이 연동운동을 잘 못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배에 찬 가스를 원활하게 배출하지 못하기 때문에 쉽게 가스가 차게 됩니다. 




몸이 피곤해도 배에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수록 가스가 차게 되는데 지나친 스트레스는 자율신경 균형을 부셔뜨리고 그 결과 장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럴때일수록 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서 배에 가스를 충분히 잘 빼주셔야 합니다.



이렇듯 다양한 이유들로 인하여 배에 가스가 차게 되는데 이럴때 배에 가스 빼는 방법은 배를 따듯하게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배가 따뜻해지면 혈액순환이 잘 되고 그 결과 연동운동도 활발하게 잘 되어서 가스가 쉽게 배출됩니다. 




또 손을 이용하여 배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장의 운동방향은 시계방향이므로 방향에 맞게 배를 살살 돌려서 마사지 해주면 장이 자극되어서 배에 쌓인 가스를 쉽게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요가도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식이조절로도 방귀를 뺄 수 있습니다. 가스가 찬다는건 장의 상태가 좋지 않다는것이므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줄 유산균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을 직접 먹어도 좋지만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김치나 된장 혹은 요거트등을 드시는것도 건강한 장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   2021/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