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짤라미 2019. 4. 30. 00:22



여성분들은 한달에 한번 생리적인 현상으로 생리를 하게 됩니다. 자궁벽이 헐게 되면서 피가나오는것을 생리라고하고 그날 혹은 마법이라고도 부릅니다. 오늘은 이 생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생리주기입니다. 평소보다 생리주기가 빨라진다고 경험하고 있는분들이 보시면 좋을듯 싶은데요. '




평소보다 생리주기가 빨라졌다고 생각이 들어서 걱정이 되실 수 있으실텐데요. 그 이유와 원인을 확인해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물론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성인 여성의 경우는 25일에서 35일의 주기를 정상적인 생리주기로 보고 있습니다.




이정도의 시간은 괜찮은데요 일시적인 이유로 수면이 부족하거나 혹은 많은 스트레스나 나쁜 식습관들로 인해서 여성호르몬이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원인으로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라면 빠르게 원인을 파악하고 해소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스트레스의 경우는 생리뿐만이아니라 몸속에 아주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수록 호르몬분비가 생리주기에도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생리주기가 빨라지거나 혹은 느려질수도 있습니다.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나기 때문입니다.



혹은 무배란성 월경을 겪을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다음생리까지의 간격이 길수도 있습니다. 혹은 굉장히 짧아질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생리양도 굉장히 많거나 적거나등 불규칙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배란상태가 계속된다면 불임이 될 수 있으니 가임기여성이라면 꼭 산부인과에 가보시느것이 좋습니다.



난소기능저하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20~30대여성이 아닌 이 시기를 지난 여성의 경우는 몸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난소의 기능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난소호르몬 저하로 인해서 자연스럽게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적당하게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일 부정출혈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이란 생리가 아닌 일반적인 출혈을 말합니다. 부정출혈을 생리라고 판단하신다면 생리주기가 짧아졌다고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생리가 아닌 출혈이기 때문입니다. 이럴때는 어떤이유로 출혈이 있는지 병원에 꼭 가보는것이 좋습니다.



부정출혈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는 안좋은 징조일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이나 자궁내의 염증이 생겼을수도 있습니다. 이럴땐 복통을 같이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이런것들도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본인의 생리주기 패턴을 아는데 평상시보다도 생리주기가 빨라졌다고 생각이 된다면 혹시 요즘의 생활패턴은 어땠었는지 돌아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평소보다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거나 혹은 잠을 많이 못잤다거나 이런 문제들을 고려해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혹은 부정출혈을 생리로 판단하고 있을수도 있으니 출혈인지 생리인지 긴가민가하다면 부인과에 내원하여 꼭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초음파를 통해서 생리인지 출혈인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생리가 빨라지는 이유가 질병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