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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을 많이 겪는거 같습니다. 사실 저만해도 위염때문에 힘든적이 한두번이 아니였습니다. 하루 이틀 두면 괜찮아 지겠지 하며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은데 스트레스성 위염은 방치하게 될 경우 증상이 악화되기 때문에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스트레스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특히 장기는 스트레스랑 아주 관련이 깊으므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위장이 민감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로 인해 염증이나 혹은 위궤양 까지 변할 수 있으므로 관리를 잘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성 위염은 몸은 물론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거나 피곤할때 자율신경 균형이 무너지게 됩니다. 자율신경 균형이 무너짐에 따라서 위산이 많이 나오게 되고 그로 인하여 소화불량이라던지 속쓰림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복부팽만감도 느끼게 되는분도 여럿있었습니다.



만성과 급성이 있지만 급성의 경우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 발병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음식도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만성은 불규칙한 식습관이 주된 원인으로 많이 손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원인은 바로 헬리코박터균 감염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통증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만성 위염의 경우는 큰 증상이 없이 지나가지만 급성인 경우는 복부통증이 강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만성인분은 평상시에 항상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에 명치가 답답한 느낌을 지속적으로 받고 계실겁니다.




이렇듯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가장 좋은 해결책은 스트레스를 바른방법으로 잘 해소해주는것입니다. 휴식을 잘 취하고 운동등을 통해서 해소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잘 받는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스트레스를 풀어주는것도 좋지만 음식을 통해서도 어느정도 치료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음식중에서도 가장 효과 좋기로 알려진것이 바로 양배추입니다. 기름지거나 튀긴음식보다는 양배추를 자주 섭취해주시면 속도 편안해지고 소화도 잘 되는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감염되어서 급성 위염인 분들은 꼭 치료를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치료를 병행하면서 양배추같은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해준다면 1주일 안에는 회복을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위염은 스트레스를 잘 해결해주는것이 중요하므로 평소의 식생활습관도 교정하며 운동으로 해소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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