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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오일 먹는법 필독

짤라미 2019. 4. 29. 21:06



건강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오일은 바로 올리브오일입니다. 다양한 질병을 예방해주기도 하면서 미용이나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이시간에는 보다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올리브오일 먹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올리브오일에는 폴리페놀류와 올레산이 다양하게 들어가있습니다. 그리고 지중해에선 장수의 비약으로 알려질만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료 우선 인슐린 기능을 향상시켜주고있습니다. 그래서 당뇨병을 방지하는데도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LDL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또한 폴리페놀이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같은 위험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항산화작용과 항염증에도 큰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자주 드시게 될 경우 대장암이나 위암 그리고 여성분들의 경우 유방암의 발병률을 낮춰주는 역할도 톡톡히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가장 좋은 품질이라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치매예방이나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데도 굉장히 좋다고 알려져 있지요.



사실 그냥 먹는것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가장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상태에서 1수저를 그냥 생으로 섭취하셔도 되고 혹은 음식에 곁들여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고 생으로 먹는것이 오히려 영양분 섭취에 더 좋다고 하네요.




마요네즈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달걀노른자1, 머스타드 1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4만큼을 섞어서 만들면 수제 마요네즈가 완성입니다. 참 마무리로 올리브오일을 75ml정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올리브오일 먹는법 다양한편입니다.



건강한 샐러드로도 활용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을 활용하여 건강한 드레싱을 만들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올리브오일에 발사믹식초를 넣어서 발사믹소스로 드셔도 좋습니다. 싱싱한 채소샐러드 위에 올리브오일 드레싱을 만들어서 뿌려드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올리브오일 먹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장좋은건 생으로 드시는것이 좋으며 다양한 요리등에 활용해드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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