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점빼고 회복기간 몇일일까




얼굴이나 몸등에 생기는 점을 그 모양이나 위치 및 크기가 제각각입니다. 그로 인해서 관상학에서도 많은 의미를 품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코에 점이 있으면 미인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와 매력점이나 복점으로 인식되는 부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또 재물운에 있어서도 점의 위치는 굉장히 흥미롭기도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얼굴에서 보기 싫은 위치에 점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병원에가서 점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점빼고 회복기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엔 예전이랑 다르게 점빼는것이 많이 대중화되어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가격도 많이 저렴해진편이라서 부담없이 점을 빼는분들이 많아집니다. 그리고 점은 빼는 시기도 중요한데요. 사춘기이전에 점을 제거하게 되면 그때는 피부의 재생능력이 좋지 않기때문에 점을 빼고나서 흉터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점은 제거하는것보다 제거하고 나서 후 관리가 잘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점빼고 회복기간을 알아두시고 그시간동안은 철저하게 관리를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후관리가 잘 안될경우는 빼고나서도 점이 다시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점을 빼고나서는 병원에서 재생연고 혹은 재생밴드등으로 점뺀부위에 붙여주고나 약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관리를 안하면 흉터로 생기거나 혹은 점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점빼고 회복기간은 시술한 부위가 물에 닿지 않도록 하는것이 최우선이라고 합니다. 시술을 하고 난 뒤 바로 다음날에는 물이 안닿게 하며 세수나 화장도 가볍게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찜질방이나 사우나 혹은 수영장같은곳은 최소 1~2주정도는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점을뺀곳은 재생테이프를 붙여주는게 중요합니다. 자외선을 차단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재생테이프, 메디폼같은걸 붙여주게되면 아무래도 상처를 낸것이기 때문에 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진물이 나오면 진물을 닦아내고 다시 새걸로 갈아주는게 좋습니다.




점빼고 나선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으니 자외선차단은 필수로 해주셔야 합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그 주위에 선크림은 필수로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점빼고 회복기간은 대략 1주일에서 길게보면 10일까지는 보셔야 합니다. 이 기간동안은 재생테이프를 붙여주는게 중요합니다.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재생테이프나 메디폼을 구매하셔서 점빼고 회복기간에 잘 붙여주시는게 중요하겠습니다. 재생테이프는 방수기능이 있어서 세안할때 붙여두시고 해도 됩니다. 그래도 조심스럽게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